1. 1천5백억의 목걸이를 목표로
데비 오션은 5년째 수감생활을 하던 중, 교도관의 심금을 울리는 눈물의 참회로 가석방받습니다. 출소하자마자 그녀는 고급 백화점 Bergdorf Goodman으로 가서 훔친 물건들을 자신을 치장합니다. 고급 호텔 데스크 직원을 속여서 숙박도 해결합니다. 파트너이자 친구인 루에게 연락한다.
오빠 대니 오션 묘지를 방문하게 되는데, 오빠의 동료였던 루벤을 만나게 됩니다. 그는 데비의 범죄 생활을 청산하라 하지만 개의치 않습니다. 그리곤 루의 차에 타자마자 한탕을 제안합니다.
데비는 옛 애인인 성공한 미술상 클로드 베커를 만납니다. 클로드는 데비를 보고는 도망칩니다. 놓칠세라 금세 그를 잡은 데비는 칼처럼 깎은 칫솔로 클로드의 단추를 따고는 경고의 말을 남기고 자리를 떠납니다.
데비와 루는 시가 1500억 원 "까르띠에의 잔느 투생" 목걸이를 목표로 움직입니다. 범죄에 이용할 호구로 유명 배우 다프네 클루거와 다프네에게 접근하기 용이한 디자이너 로즈 바이를 끌어들입니다.
나머지 팀원들로 엄마의 잔소리에 숨이 막히는 보석과 세공 전문가 아미타, 러시아 해커 나인 볼, 손이 빠른 소매치기 콘스탄스를 섭외합니다. 데비는 이제 애엄마가 돼버린 태미에게도 같이 하자고 제안한다. 그녀는 거절하지만 금액을 듣고는 결국 동참하게 됩니다.
이것으로 데비와 7명의 멤버가 만나 작업을 시작합니다.
태미는 가짜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만들기 위해 3D 프린터와 스캔이 가능한 안경을 준비합니다. 다음으로 아미타와 로즈가 까르띠에 맨션을 찾아갑니다. 지하 금고에서는 스캔이 불가능했기에 아미타가 기지를 발휘했습니다. 지상으로 올라와 스캔을 하는 데 성공하고, 모조품 제작에 성공합니다.
태미와 데비는 이제 갈라쇼가 진행되는 미술관에 방문합니다. 태미는 명화를 패러디한 그림을 걸어두고 도망칩니다. 언론은 범인으로 뱅크시의 소행이라 보도하면서 보안 전면 개편에 들어갑니다. 보안업체 홈페이지로 CCTV 설계자의 신상을 알게 됩니다. 담당자의 관심사를 이용해 바이러스에 감염을 시킨 뒤, 이를 이용하여 작전지역 화장실 주변에 카메라 사각지대를 만듭니다.
태미는 갈라쇼 스태프로 위장취업해서 데비의 제안에 따라 명단을 정리하면서 다프네와 클로드가 나란히 앉게 됩니다. 태미는 케이터링 업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면서 자신이 아는 업체로 배치하게 됩니다.
데비의 지시에 의아함을 생긴 루가 따지고 들자, 데비는 클로드와의 일을 이야기해 줍니다. 클로드는 데비에게 미술품 경매에서 바람잡이 역할을 부탁했었고, 그녀는 승낙했습니다. 그 덕에 수익들이 생기게 됩니다. 어느 날, 클로드가 큰 건수를 가지고 와서 데비에게 사인을 부탁합니다. 위장경찰이었던 거래 대상 때문에 위기에 처하자 클로드는 발뺌하고는 데비를 잡아가라고 말합니다. 직접 서명한 사인이 화근이 되어 데비는 사기죄로 수감되게 됩니다. 루는 개인적인 감정이 일을 그르칠까 화를 내지만, 데비는 걱정하지 말라며 못 박습니다.
2. 치밀하고, 재빠르게, 복수는 화끈하게
갈라쇼 당일. 로즈는 목걸이를 풀기 위해서는 특수 자석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어렵사리 다프네 몰래 팀원들에게 상황을 전달합니다. 멤버들은 변수 때문에 짜증이 치솟지만, 나인볼의 초등학생 동생의 기술로 해제기구를 만들어냅니다.
이윽고 데비는 파티참석자, 루는 요리장, 아미타는 주방 보조, 콘스탄스는 웨이터, 파티 스태프로 태미, 디자이너 로즈는 다프네와 손님으로 입장하합니다. 나인볼은 외부에서 컨트롤타워를 맡습니다.
갈라쇼가 진행되고 루는 먼저 다프네가 주문해 놓은 음식에 구토유발제를 넣어둡니다. 다프네는 식사를 마치자마자 화장실로 뛰어갑니다. 데비는 보안 직원을 마크하고, 화장실로 따라 들어간 콘스탄스가 다프네의 등을 두들겨주는 척하며 접근합니다. 자연스럽게 목걸이를 빼고 화장실에서 나옵니다. 눈앞에 지나가는 남자 웨이터 쟁반 위로 슬쩍 목걸이를 넣어둡니다.
생각지도 못하게 이 직원이 다른 직원과 잡담하며 시간이 지체됩니다. 이 탓에 목걸이가 들킬뻔하지만, 태미가 무전을 받고 웨이터를 닦달해서 주방까지 보내는 데 성공합니다. 아미타는 설거지하는 척하며 목걸이를 숨겨 주방 화장실로 들어갑니다. 그리고는 목걸이를 여러 조각으로 나누는 작업을 합니다.
다프네는 구역질을 진정시키고 화장실을 나옵니다. 보안업체 직원이 그녀에 목걸이가 사라진 사실을 눈채채고 수색을 시작합니다. 직원 하나가 목걸이를 분리 중인 아미타에게 접근해 옵니다. 태미가 목걸이를 분수에서 찾은 것처럼 화제를 돌리고 아미타는 위기에서 벗어납니다.
7조각으로 나뉜 목걸이는 콘스탄스가 빠르게 팀원들에게 분배합니다. 갈라에 어울리는 의상으로 환복 한 팀원들은 자연스럽게 보석을 걸치고 파티장을 빠져나갑니다.
목걸이는 까르띠에 본사에서 모조품임이 들통납니다. 보험사 직원 존 프레이저가 수사에 착수합니다. 프레이저는 애꿎은 목걸이를 운반한 웨이터를 몰아세웁니다. 한편, 무명 연기인과 함께 다이아몬드를 처분하고 있던 오션스의 본거지에 피해자 다프네 클루거가 나타납니다.
다프네는 이미 범죄에 본인이 이용되고 있음을 눈치챘지만, 친구도 없는 본인이 7명의 동료와 일을 꾸미는 게 재밌어서 이 일을 하게 됐다며 팀원들을 황당하게 만듭니다.
프레이저는 데비를 찾아와 목적은 그녀가 아니니 목걸이를 찾을 수 있게 도와달라 사정합니다. 그녀는 일부는 찾을 수 있게 도와주겠다며, 일협상을 맺습니다.
다프네는 클로드와 어른들의 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클로드를 수갑에 묶어 놓고는 잠시 자리를 비웁니다. 옷장으로 간 다프네는 클로드의 옷에서 데비가 파티장에서 몰래 넣어둔 다이아몬드 조각을 찾게 됩니다. 다프네는 사진을 찍었고, 이 상황은 보험사 직원에게 전달됩니다.
범인으로 몰린 클로드는 갑자기 회사에 출처를 알 수 없는 거액까지 입금받고는 그대로 수감생활로 이어지게 됩니다.
3. 반전에 반전
자축을 하는 오션스 일당에 껴있던 다프네가 수익이 줄었는데, 약속했던 나머지 금액을 어떻게 줄 것이냐고 물어봅니다. 갈라쇼가 있기 전, 데비와 루는 곡예사 친구 옌에 도움을 받아 파티장에 전시된 보석들을 모조품과 진품을 바꿔놓는 데 성공합니다.
둘은 웃으며 냉장고로 다가갑니다. 냉장고에는 전시에 걸렸던 모든 보석이 병과 음식들 사이에 쌓여 있었습니다. 애초에 1인당 받게 될 돈은 3,840만 달러였으며, 애초에 목적인줄 알았던 1억 5천만 달러짜리 목걸이는 관심을 끌기 위한 수단일 뿐이었습니다.
본인의 몫을 나눠 받은 일행들의 일상이 나오고, 마지막으로 데비는 대니의 묘소를 방문하여 성공을 자축하는 건배를 하며 결말을 맺습니다.